G05-7182802122

진원생명과학, C형간염 예방 DNA백신 전임상연구결과 유력 학술지 게재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7-03-08 23:28 KRD7
#진원생명과학 #백신 #간염 #네이쳐 #전임상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진원생명과학은 "C형간염 예방을 위한 DNA백신의 효능 및 독성을 평가한 전임상연구 결과가 세계적 학술잡지인 네이쳐 자매지인 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우리회사 연구소에서 수행된 연구 결과, 매우 우수한 백신의 안전성뿐만 아니라 C형간염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는 용량의존적인 면역반응을 실험동물에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C형간염바이러스 감염자의 50%이상은 간경변 등의 만성화로 발전하고, 합병증 또는 간암으로 진행하여 사망에 이를 만큼 예방이 필요한 질병이지만, 바이러스의 유전적 변이가 빈번하고 다양한 아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예방백신의 개발이 성공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G03-9894841702

또한, C형간염은 최근 불법적인 침, 문신, 피어싱 등의 시술로 감염율이 증가되고 있으며, 국내 의원에서 발생했던 사례와 같이 의료행위에 의한 2차감염이 발생하고, 초기 감염시 경미한 증상으로 불특정 다수로 전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방백신이 공공성 측면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진원생명과학 박영근 대표이사는 "우리회사는 기존의 항체를 생성하여 예방하는 C형간염 백신개발과는 달리, 인체 내 C형간염 자연회복에 관여하는 T세포를 DNA백신을 통해 강력하게 활성화시켜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는 전략으로 예방백신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