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종구 수출입 신임행장 “조선·해운업 우량기업 최선 지원하겠다”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3-07 13:29 KRD7
#수출입은행 #최종구 #조선업 #해운업 #우량기업
NSP통신-7일 오전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 본점에서 열린 제 19대 한국수출입은행장 취임식에서 최종구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7일 오전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 본점에서 열린 제 19대 한국수출입은행장 취임식에서 최종구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최종구 수출입은행 신임 행장은 조선·해운업 기업 중 옥석을 가려 우량 기업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신임행장은 7일 영등포구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전통적으로 우리 경제의 성장과 수출을 주도했지만 현재 어려움을 겪는 산업이나 기업들에 대해서는 대외경쟁력 회복 가능성을 면밀히 살펴 과감한 지원 의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지난해는 설립 이래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고 이로 인한 수은의 건전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다"며"수은은 경기가 어려운 때 더 많은 역할이 필요하므로 일관되게 주어진 책무를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더불어 서비스, 에너지, 미래 운송기기 등 신성장 산업에 대한 지원과 아프리카, 이란 등 신시장 개척을 중점 추진 방향으로 소개했다. 

그러면서 임직원들에게 수요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협력해 나가길 당부했다. 수은이 국민경제를 위해 기여한 바를 정확히 알리고 정당하게 평가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최 행장은"수은의 업무 특성상 국회, 정부, 언론 등과 협력관계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이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