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생활개선회가 여성리더 중심돼야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3-05 08:26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한국생활개선의왕시연합회 #임순심 전임 회장 #임미경 신임 회장
NSP통신-한국생활개선의왕시연합회총회 모습. (의왕시)
한국생활개선의왕시연합회총회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 한국생활개선의왕시연합회가 제10대 11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서 임미경 신임 생활개선연합회장 및 회원 경기도의원 및 의왕시의원들 농업인 단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생활개선회는 1958년 결성되어 새마을부녀회 활동을 전개하면서 지역 사회 발전을 이끌어온 유서 깊은 사회단체다.

G03-9894841702

선진농업 벤치마킹 농촌 체험 운동 농촌 일손 돕기 활동 등 우리 농업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

특히 전통 생활 음식을 보급하고 아름채 사랑채 복지관 등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정이 넘치는 지역 사회 조성에 기여한 평가를 받고 있다.

제11대 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임미경 신임 회장은"농산물 직거래 및 농촌체험 등 적극적인 도농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회원자질 향상을 위한 기술교육 등 공익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임한 임순심 전임 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충남 청양군과의 자매결연 및 금산군과의 인삼체험 등 도농 교류 활성화로 농심나누기 사업을 추진했고 김장나누기 등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그동안 의왕시의 주민 생활 개선을 선도하면서 지역농업 발전에도 기여해 온 모범단체”라며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지역 여성 리더들의 중심 단체로 더 활발한 활동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