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일자리 통합협의회 일자리 활성화 기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02 13:59 KRD7
#영덕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 지난해 9월 일자리 통합협의회를 창설해 현재까지 4회에 거쳐 운영해오고 있다.

일자리 통합협의회는 영덕군내 산재한 일자리 부서 간의 협의를 통한 정보교류 및 창출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창설됐으며, 지난달 27일까지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2016 하반기 경상북도 일자리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군 추진실적과 2017년 3월말에 공시할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를 위해 영덕군 일자리 창출 추진방향 및 목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G03-9894841702

임승철 새마을경제과장은 “협의회를 통해 군민의 취업률 증대를 위해 공동노력해 나가고 있다”며, “연속성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분야별 일자리 전문가들이 한마음 한뜻을 갖고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덕군 통합일자리 협의회는 새마을경제과장(임승철)을 회장으로 일자리센터와 여성새일센터 영덕지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부센터, 저소득층 자립지원 영덕지부, 농협인력 지원센터, 관련 담당주사 등 총11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분야별 구인구직 상담, 취업알선, 동행면접, 인력수요조사,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군민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여성 취업은 여성회관 2층의 여성새일센터에서 전담하고, 65세이상의 고령자는 대한노인회 영덕센터에서, 저소득층은 주민복지과에서, 농촌일손돕기에 참여 희망자는 영덕군지부 농협인력지원센터에서 전담하고 있다.

기타 구인구직상담이나 취업을 원하는 영덕군민은 종합민원처리과에 위치하고 있는 일자리센터를 언제든지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