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브라운아이드소울, “2년 5개월 공백 없었다!”…신곡 ‘비켜줄께’ 공개 폭발적 반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3-25 20:50 KRD1 R0
#브라운아이드소울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R&B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오랜 공백은 팬들에게 무의미했다.

25일 자정을 기해 온라인 음악 포털사이트에는 나얼의 군 제대 후 2년 5개월만에 가요계로 돌아오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더블 싱글 ‘비켜줄께’와 ‘Blowin’ My Mind’ 두 곡의 음원이 전격 공개됐다.

음원 공개 전까지 공백이 길어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신곡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안개속이었다.

G03-9894841702

하지만 정작 음원이 공개되자 그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이날 새벽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비켜줄께’가 실시간 주요 검색어 순위 1위를 오르내렸는가 하면, 한 포털사이트에는 현재까지도 ‘브라운아이드소울’, ‘브라운아이드소울 비켜줄께’, ‘비켜줄께’, ‘나얼’ 등 검색어가 실시간 순위 10위권에 머물고 있다.

또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실시간차트에서도 ‘비켜줄께’는 8인조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던 애프터스쿨의 신곡 ‘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인기를 재증명시켰다.

이번 순위 결과는 음원 차트가 대부분 인기 아이돌 그룹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서 거둔 성적이라 주목되고 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현 가요계 대세인 디지털 음악과 빚대 “디지털 음악은 이제 끝, 기계음이 배제된 리얼 사운드의 시작이다”며 “제왕의 귀환이다”고 브아솔의 컴백을 뜨겁게 반기는 눈치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틀 곡 ‘비켜줄께’는 다른 이에게 연인의 자리를 넘겨주겠다는 쿨하면서도 직접적인 가사를 담은 가슴 시린 R&B 발라드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다.

또 ‘Blowin’ My Mind’는 퍼커션을 활용한 상쾌한 리듬감과 반복되는 흥겨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갓 사랑에 빠진 이의 행복한 감정을 담아내 ‘비켜줄께’와 상반된 느낌을 전하고 있다.

한편 오는 5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올림픽공원 제1체육관(체조 경기장)에서 컴백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앞으로 두 장의 더블 싱글을 추가 발매한 뒤 올 11월 콜라주(collage) 형식의 정규 3집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