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유휴공간에 생태적 도시농업공간 조성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2-03 15:30 KRD7
#순천시 #텃밭정원

텃밭정원 문화로 건강한 식생활 습관 확산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도심 유휴공간에 생태적 도시농업공간을 조성하고 체험형 문화 확산을 위한 ‘유형별 텃밭정원 지원사업’을 오는 10일까지 공개접수 하고 있다.

유형별 텃밭정원 지원사업은 개인, 단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장소별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텃밭정원을 보급하는 사업으로, 도시민의 농사체험과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아시아 생태문화중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건강한 식생활 습관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순천시에 주소를 둔 개인(공동주택 거주자) 및 단체(사회단체, 학교 등 포함)로서 개인은 상자텃밭, 단체는 노지∙옥상∙상자텃밭, 민영농장은 노지텃밭 형태로 신청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사업신청서는 순천시홈페이지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면사무소와 동 주민자치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텃밭정원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옥상텃밭, 민영텃밭, 노지, 상자텃밭 등 다양한 유형의 도시텃밭 27개소를 지원해 운영 중이다.

사업 완료 후에는 우수텃밭을 선정해 이듬해 친환경 퇴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승조 농업정책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교육과 휴식이 있는 농업∙농촌문화를 가까이 할 수 있으며 생태적 도시경관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어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