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돈 버는 나무 ‘금전수’ 인기 최고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0-02-22 13:30 KRD2
#금전수 #스타플라워 #장윤정 #설날 #덕담
NSP통신

[DIP통신 고정곤 기자] “돈 많이 버세요”는 지난 설날 유난히 많이 들었던 덕담 중 하나였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덕담인 요즘, 지니고 있으면 돈을 많이 벌게 해준다는 금전수라는 나무가 화제다. 금전수는 돈을 가져다준다는 속설로 이른바 ‘돈나무’라고도 하며 집들이나 개업식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금전수는 50~80㎝가량 자라는 상록 다년초로 줄기는 연녹색, 직경은 5cm이상이며 줄기하부에는 암꽃이 피고 상부에는 숫꽃이 피는게 특징. 금전수를 구입한 한 주부는 “최근에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라며 “속설이기는 하지만 가지고 있으면 돈을 많이 벌수 있다고 하니 속는셈 치고 구입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돈나무로 불리는 금전수의 인기에 따라 장윤정의 스타플라워에서도 금전수 매출이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스타플라워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금전수 주문이 많이 들어왔으며 개업 선물로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금전수는 물을 한 달에 1~2번만 주면 잘 자라 관리가 편하며 공해에도 강하고 성장도 빠른 편이라 더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타플라워는 장윤정을 모델로 섭외하고 ‘장윤정의 스타플라워’로 명칭을 변경한 후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업무체결 등을 통해 500여개의 화원사와 제휴하는 등 온라인 꽃배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DIP통신 고정곤 기자,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