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속이야기
9월 수출 살아났지만…‘트럼프 당선’에 내년 불확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싱어송라이터 양정승이 최근 발표한 신곡 ‘밤하늘의 별을...’이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곡은 지난 4일 발매된 양정승의 정규 2집앨범 ‘제너레이션’의 타이틀 곡으로 각종 음악사이트 인기 순위에서 2NE1 ‘날 따라 해봐요’, 2AM ‘죽어도 못보내’, 소녀시대 ‘오(Oh)!’ 등의 뒤를 이으며 빠른 속도로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양정승의 ‘밤하늘의 별을...’은 발표 직후 높은 관심을 끌며 싸이월드 배경음악 10위권 안에 진입한 것은 물론 휴대폰 인기 컬러링 순위에서도 10위권 안에 안착해 사랑을 받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2NE1, 2AM, 소녀시대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가수 사이에 10위권을 기록한다는 것은 정말 하늘에 별따기”라며 “음악이 순수하고 맑아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높은 인기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한편 양정승은 지난 1998년 조성모의 ‘불멸의 사랑’을 시작으로 KCM ‘은영이에게’, 김종국 ‘행복하길’, 아이비 ‘사랑아 어떻게’ 등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작곡가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다 지난 2008년부터 작곡가 겸 가수로 활동중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