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기업지원 유관기관 거버넌스 협의회’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2-22 18:32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북신용보증재단 한 곳에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2일 경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경북지역 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를 한 곳에 모아 ‘중소기업지원 효율화를 위한 실무자 협의회’ 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올해 4회차로 기업지원기관 간 네트워킹을 구축해 경북지역 기업의 다양한 지원수요를 발굴하고 애로사항을 공유해 기업지원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또 각 기관의 지원사업을 공유해 기업 관계자가 한 기관에 방문했을 때 다른 기관의 지원사업을 알 수 있도록 추진했으며,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테크노파크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 다소 부족한 자금지원 부분을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기업지원의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G03-9894841702

중복업무에 대한 조정으로 일자리창출 관련 사업을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경상북도경제진흥원으로 이관하면서 일자리창출 관련 사업예산이 10억원에서 50억원으로 증가(국비 30억원 증액)됐으며, 정량적 일자리 성과실적도 1000여명에서 3000여명으로 3배가량 증가됐다.

2017년도에는 경북지역 공단협의회와 함께 추진해 각 기관별 지원사업을 기업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며, 수출활성화를 위한 정책동향 등 매출증대 정보교류도 이뤄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

경북도 관계관은 “업무분장을 통해 경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진흥계획수립과 비R&D 기업지원,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해외마케팅과 일자리종합지원,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자금 및 보증지원과 소상공인지원으로 지원업무를 특화시켰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연계협력을 이끌어내 도내 기업의 One-Stop 기업지원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