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 경북TP·경북통상 행정사무감사 실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1-13 15:19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테크노파크 #경북통상
NSP통신-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지난 10일 경북테크노파크에 대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지난 10일 경북테크노파크에 대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도기욱)는 지난 10일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와 경북통상에 대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희망경제 투자조합 펀드의 손실과 성과관리 등 지원체계 정립 등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지원대책에 대한 질의와 지적이 집중됐다.

이태식(구미) 의원과 이홍희(구미) 의원은 철저한 성과관리 및 육성 지원체계를 정립해 도내 산재한 기업지원 출자출연기관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강조하며 수탁사업보다 지역기업에 필요한 연구과제 수행으로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경북TP의 역할을 역설했다.

G03-9894841702

박현국(봉화) 의원은 경북TP의 저조한 예산집행을 지적하며 예산 편성과 집행에 철저를 요구했으며, 경북통상에 대해서는 시군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농산물 유통 및 수출에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정상구(청도) 의원은 천연염색관련 연구를 잘 추진해 화학섬유 못지않게 대중성과 대량생산을 갖춰 세탁의 어려움, 탈색, 고가 등 천연염색의는 단점 개선연구에 매진할 것을 요구했다.

배진석(경주) 의원과 김창규(칠곡) 의원, 김위한(비례) 의원은 경북도가 경북TP로 출자한 희망경제 투자조합 펀드의 손실발생 경위와 펀드매니저 변경 및 운영규정 변경 등 운영 철저를 당부했다.

이오 함께 비정규직 인원과 특정학교의 출신이 많은 점의 시정을 요구하고 경북TP로 통합된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 및 천연염색재료연구소의 직원의 적응으로 조직안정에 더 많은 신경을 주문했다.

윤성규(경산) 의원은 올해 초에 통합된 천연염색연구소 부지와 그린카부품기술연구원 건물명의가 아직 경북TP로 이전하지 않는 점을 지적하며 지역 중소기업들의 월드클래스300 기업지원 선정육성을 주문했다.

장경식(포항) 의원은 포항TP와 통합된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 및 천연염색재료연구소 직원들의 차별 없는 대우를 강조하며 연구원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 신상필벌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을 주문했다.

도기욱 위원장(예천)은 학사이하 인력에 대한 처우개선과 아울러 경북의 철강산업 부진 해결책,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지원의 다각적인 지원책을 요구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