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통합사례관리 세대 대상 ‘제주도 희망가족 여행’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11-10 17:46 KRD7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 #현대강업(주) #희망가족 여행

경주의 대표 아너소사이어티 기업 현대강업(주) 후원, 5세대 총 19명 제주도 희망가족여행

NSP통신- (경주시)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은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중 부적절한 양육과 정신적인 문제 등으로 가족 내 갈등을 있는 세대를 대상으로 ‘제주도 희망가족 여행’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현대강업(주)의 후원으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5세대 총 19명을 ‘우리가족이 최고야’ 라는 구호로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관계 회복을 위해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보냈다.

이들은 3일간 제주도에서 특식 체험, 서커스월드, 에코랜드, 감귤체험, 주상절리 관람, 송악산 탐방 등 다양한 볼거리 및 현장 체험과 함께 가족 레크리이션, 제주의 추억을 쌓기, 우리가족 앨범 만들기, 감사 편지쓰기 내 마음을 받아줘,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을 시작으로 그동안 26세대 60여명이 참여했으며, 가족여행을 한 번도 하지 못한 가정이 대부분으로 아동,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하는 추억과 가족 사랑의 기회로 갈등 해소에 좋은 호응을 받아 왔다.

매년 현대강업(주) 이상춘 대표가 1천만 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하고 있으며, 경주희망나눔센터와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이 협의해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현숙 복지정책과장은 “가족 간의 사랑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준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현대강업(주)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희망 가족여행이 참여한 모든 가족과 아동들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멋진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 만들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