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공동주택 주민갈등 해소돼야"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1-09 11:58 KRD7
#층간소음 #갈등 #공동주택 #갈등해결 #입주자대표회
NSP통신-공동주택 입주자대표 교육 모습. (의왕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교육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주민들의 층간소음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9일 의왕시에 따르면 공동 주택에서 잇따르고 있는 주민간의 갈등해결을 위해 공동주택관리 법령의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지난 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과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이 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입주자대표회의는 공동주택 입주자들이 선출한 동별 대표자들로 구성된 자치의결기구로 아파트 운영의 주요사항을 결정하고 관리비 등을 집행하는 조직이다.

의왕시는 참석자들에게 공동주택단지 공동체 활성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의 직무 소양 및 윤리 등을 설명했다.

설명은 공동주택 관리운영 전문강사인 이기남 미래주거문화연구소장이 맡아 설명의 효율성을 높였다.

의왕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내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고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과 관련한 분쟁을 예방해 공동체가 활성화 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이런 자리를 매년 마련해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주택이 투명하게 관리되는 가운데 시민들이 살고 싶은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