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필운 안양시장, 만안문화제 축제에 시민들 초대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0-31 15:21 KRD7
#안양시 #전통문화 #안양문화원 #이필운 안양시장
NSP통신-안양만안문화제 포스터 모습. (안양시)
안양만안문화제 포스터 모습.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전통문화의 혼이 배어있는 안양만안문화제를 다음달 5일 오후 1시 평촌중앙공원에서 개막한다고 31일 밝혔다.

안양시가 후원하고 안양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제31회 만안문화제는 안양의 멋 맛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 전통의 향이 깊게 피어오르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펼쳐진다.

이날 문화제에서는 2회에 걸쳐 전통문화 시연이 마련된다.

G03-9894841702

혼인의 의미와 귀감이 되는 부부애의 의미를 부여하게 될 전통혼례는 가마행렬이 전개되는 가운데 전안례(기러기 전달) 교배례(맞절 의식) 서천지례(서약 의식) 합근례(하나됨을 서약) 등의 순으로 원형에 가깝게 진행된다.

퍼포먼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과거시험은 무대에 오르게 될 무과와 문과시험에 이어 50여명이 참여하는 유가행렬이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만안문화제에서는 또 17개의 전통문화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곳을 찾는 시민들은 떡메치기 맷돌 절구 전통복식 한지공예 미니족자 가훈쓰기 등의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가야금 판소리 사물놀이 등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오후 4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비보이 공연을 비롯해 현악2중주 통기타 하모니카연주 등이 무대를 수놓는다.

아울러 제44회 문화의 날 기념식도 열려 문화비전 선언과 문화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하루 전인 4일에는 길놀이가 문화원에서 역사탐방이 만안교에서 각각 진행되고 중앙공원에서 청사초롱 나들이가 전야제로 펼쳐지며 서예 공예 사진 등 제22회 문화가족작품전이 12월 5일까지 문화원전시실에서 열린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옛것에 대한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하고 어린 자녀에게는 교육적으로도 매우 유익할 만안문화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