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이근 대구본부세관장, 삼성전자 구미공장 방문

NSP통신, 도종구 기자, 2016-09-22 15:59 KRD7
#대구본부세관 #구미세관 #삼성전자 구미공장 #갤럭시 노트7 리콜 #윤이근 본부세관장

구미세관장과 함께 ‘공단 활성화 지원 당부’

NSP통신- (구미세관)
(구미세관)

(경북=NSP통신) 도종구 기자 = 윤이근 대구본부세관장은 구미세관장과 함께 22일 삼성전자 구미공장을 방문했다.

최근 갤럭시 노트7 리콜과 관련, 교환제품에 대한 24시간 통관 지원 등 관세행정 전반에 대한 신속한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이어 윤 세관장은 구미세관을 방문해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을 보고 받은 후 민원부서와 업무현장을 시찰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윤 세관장은 “구미세관은 대구·경북·강원을 아우르는 환동해권 세관의 일원으로 다른 세관과 교류·소통해 일체감을 형성하고 그것을 통해 관세청이 지향하는 방향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수출 진작을 위해 FTA활용 컨설팅 등 업체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수출통관 지원에 더욱 힘써 수출도시 구미가 다시 도약하는데 일조할 것”과 “무역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기업현장의 고충에 귀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윤이근 본부세관장은 지난 8월10일 부임 후 구미세관을 시작으로 권역내 세관을 순차적으로 방문,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도종구 기자, djg1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