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케이블TV시청자협의회, 김민기 위원장 재선임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9-02 16:36 KRD7
#케이블TV시청자협의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배석규)는 2일 서소문로 협회 대회의실에서 케이블TV 시청자들 권익 보호를 위한 ‘제7기 케이블TV 시청자협의회(이하 시청자협의회)’ 위촉식을 가졌다.

시청자협의회는 각 계 시청자를 대표해서 케이블TV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및 해결방안 모색 등 시청자와 업계의 가교역할을 하는 회의체다.

NSP통신-제7기 케이블TV 시청자협의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제7기 케이블TV 시청자협의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이날 김민기 숭실대 언론홍보학과 교수를 7기 위원장으로 재선임하고, 신규위원으로 위촉된 고광남 (前)YTN 상무이사를 비롯해 총 1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시청자협의회는 ▲시청자 입장 대변 ▲방송편성 및 서비스에 대한 시청자 의견 개진 ▲시청자 민원에 대한 의견 청취 및 문제 시정 요구 등 시청자 권익 보호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G03-9894841702

배석규 회장은 “유료방송산업은 시청자와의 소통을 통해 발전해갈 수 있다”며, “앞으로 방송의 질적 향상과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해 아낌없는 조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처음 결성된 케이블TV시청자협의회는 소비자단체와 학계, 언론계, 법조계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의 임기는 1년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