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울릉군 폭우피해 수재민돕기 성금 전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9-01 18:22 KRD7
#포항시 #울릉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집중호우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이강덕 시장)는 1일 사흘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울릉도의 피해복구 지원에 써달라며 성금 1천5백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릉군에 전달했다.

이에 앞서 포항시는 울릉군의 호우피해와 관련해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산학협력과 창업지원,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유럽을 순방중인 이강덕 시장에게 보고하는 등 발 빠른 대책을 마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박의식 부시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태풍 ‘라이언 록’의 영향으로 큰 호우피해를 입은 울릉군에 재해구호품과 성금모금 등 복구에 필요한 모든 지원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박의식 부시장은 “폭우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울릉군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피해복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의 이번 지원성금은 포항시 간부공무원들이 ‘사랑의 1% 나눔 운동’을 통해 매월 급여에서 1%씩 적립한 금액의 일부로, 지난 1월 울릉군의 폭설 피해 당시에도 울릉군을 직접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