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읍‧면‧동 복지 사각지대 지원 ‘시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21 16:45 KRD7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상북도 #포항시

도내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9개소에 사업비 1억8000여만원 지원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읍‧면‧동 복지 사각지대의 완전한 해소를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펼친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9일, LG구미게스트하우스에서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휴진 구미시 복지환경국장,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비 1억8000여만원을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9개소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 강화로 읍‧면‧동 단위에 산재한 복지 사각지대를 집중 발굴, 생활고를 비관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송파구 세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을 미연에 방지하고, 긴급한 지역사회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고자 올 8월부터 연말까지 시행된다.

G03-9894841702

사업비를 전달받은 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19개소는 향후 긴급 위기가정을 발굴해 그들의 위기 상황 해소에 필요한 생계‧의료비‧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한편, 취약계층의 고용‧주거‧교육‧문화‧환경문제 등 고질적 사회문제 해결과 따뜻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김누리 사무처장은 “그간의 국가와 민간에서의 지원이 시‧군‧구에 쏠려 기초행정단위인 읍‧면‧동까지는 미치지 못했던 경향이 짙었는데, 이번 민관 협력사업 추진으로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왔던 수많은 소외 이웃들에게 맞춤 복지서비스가 신속히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