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예주문화회관, '북한으로의 時空간여행‘우리 아리랑’무료 공연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16 18:07 KRD7
#영덕군

평양예술단이 펼치는 문화가 있는 날, 31일 영덕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31일 저녁 7시 30분에 '평양예술단과 함께하는 우리 아리랑'공연을 통해 갈 수 없는 북한으로의 ‘時空간 여행’을 전체 무료관람으로 선사한다.

평양예술단과 함께하는 ‘우리 아리랑’은 북한에서 직접 공연되고 있는 명무들과 평양예술단의 창작무들로 빠르면서도 박력이 넘치는 고전무용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남과 북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작품들로 한민족의 정서를 노래한 창작 공연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 평양예술단과 함께하는 ‘우리 아리랑’은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계층의 문화 소비 확산과 불평등 해소를 위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G03-9894841702

기획재정부와 복권위원회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인근 지자체 주민들에게도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의 균형 발전 및 지역 문화 수준 향상과 문화를 통한 지역을 넘어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예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오랜만에 북한 전통문화공연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 삶과 문화, 역사와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일상에 지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 가족단위로 많이 오셔서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