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투자증권, ‘절세추구형 배당랩’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10 10:01 KRD7
#KB투자증권 #배당랩 #랩어카운트 #수익 #절세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투자증권이 ‘절세추구형 배당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절세추구형 배당랩’은 배당증가가 예상되는 기업들을 엄선해 집중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배당수익은 물론 매매차익에 의한 초과수익까지 실현할 수 있으며 배당소득 증대세제 대상이 되는 고배당주에 대한 투자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KB투자증권 측은 전했다.

G03-9894841702

배당소득 증대세제는 정부가 2017년까지 추진하는 경제활성화 정책 중 하나다. 고배당 상장기업에 투자한 소액주주의 배당 원천징수세 부담을 기존 14%에서 9%로 낮춰 투자자들의 세금 부담을 줄인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상품은 KB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에서 직접 종목 선정에서 운용까지 맡는다. 배당소득 증대세제 반영 대상이 되는 고배당주들을 발굴해 저율과세와 선택적 분리과세 적용이 가능한 종목 10개 내외를 직접 엄선해 운용한다.

기업실적과 가치평가 기준에 맞는 종목을 위주로 배당락 기간 내 우선주, 고배당 주식에 집중 편입해 배당수익률을 높여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주식매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 면제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손광현 KB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장은 “절세추구형 배당랩은 배당증대정책의 효과에 따라 배당과 절세라는 두 마리 토끼를 겨냥한 주식매매차익 비과세에 배당소득에 대한 절세까지 가능하도록 설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