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웃음으로 건강생활 누려요”···정신건강 프로그램 ‘호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7-11 11:24 KRD7
#담양군 #담양군 정신건강 프로그램
NSP통신-담양군보건소가 최근 실시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담양군)
담양군보건소가 최근 실시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보건소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정신건강 프로그램 실시해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는 등 건강한 지역 사회 구현에 나서고 있다.

11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해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담양군 주민의 우울감 경험률은 7.6%로 군 보건소는 ‘우울타파! 웃음활짝!’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총 6회에 걸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번 1기 프로그램을 지역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한 뒤 오는 19일부터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우울증 척도검사, 우울증 예방교육, 웃음치료 및 상담 등으로 군민들은 교육을 통해 정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에서 겪는 우울증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정신건강은 신체건강과 달리 신체 증상이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아 많은 이들이 간과하고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정신 질환에 대한 주위의 편견으로 정신과 진료를 꺼려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특별히 치료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나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심각한 상황까지 방치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정신건강 또한 신체건강만큼이나 조기 진단이 무척 중요하고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며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해나가는 등 주민들이 정신건강 관리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