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스포츠 인프라 ‘트라이 앵글’ 구축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7-11 10:40 KRD7
#곡성군 #곡성 대황강체육공원

지난 8일 석곡 대황강체육공원 준공···곡성권 ‘동악체육공원’·옥과권 ‘심청체육공원’과 삼각체제 구축해 지역민 건강 챙김이 역할 기대

NSP통신-곡성군이 지난 8일 가진 석곡 대황강체육공원 준공식. (곡성군)
곡성군이 지난 8일 가진 ‘석곡 대황강체육공원 준공식’.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8일 ‘곡성 석곡 대황강체육공원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준공식은 유근기 곡성군수, 이만수 곡성군의회 의장, 정인화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공사 관계자, 지역주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 및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석곡 대황강체육공원은 지난 2011년 석곡면 유정리 일원 4만2888㎡의 부지를 대상으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심의, 설계 등 행정절차를 거쳐 총사업비 56억원(국비 17억원·군비 39억원)을 투입해 국제규격의 축구장 1면, 야구장 1면, 본부석, 화장실, 산책로,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명품 체육공원으로 축구 및 야구동호인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G03-9894841702

이 날 준공식에 참석한 석곡면 모 주민은 “석곡권 주민의 숙원사업인 ‘대황강체육공원’이 준공돼 매우 기쁘다”며 “체육공원 준공으로 주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근기 곡성 군수는 “농촌지역이며 규모가 작은 우리 군에 축구장, 야구장, 부대시설 등을 두루 갖춘 다목적 체육시설을 갖게 돼 자랑스럽고 감격스럽다”며 특히 “대황강체육공원 준공을 통해 곡성권의 ‘동악체육공원’, 옥과권의 ‘심청체육공원’과 스포츠 인프라 트라이 앵글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규모의 크고 작은 대회를 적극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