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로꼬와 그레이(GRAY)가 지난 15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굿(GOOD)’이 가온차트에서 주간 2관왕에 등극했다.
23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6년 25주차(6월 12~18일) 주간 순위에 따르면 디지털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 로꼬·그레이가 부른 신곡 ‘굿’이 1위를 동시 차지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트와이스(TWICE)의 ‘치어 업(CHEER UP)’이 다시 1위에 올랐다.
앨범종합차트는 2주 연속 EXO의 ‘EX’ACT - The 3rd Album (Korean Ver.)’이 1위 자리를 지켰다.
K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종합차트 1위는 트와이스의 ‘치어 업’이 역시 2주 연속 기록했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도 주간 2관왕 자리에 올랐다.
K팝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와 개인 인기도에서는 빅뱅과 빅뱅의 지드래곤이 각각 1위를 차지해 빅뱅의 건재함을 입증했다.
한편 로꼬·그레이 ‘굿’에 이은 25주차 디지털종합차트 2~5위는 ▲엑소(EXO) ‘몬스터(Monster)’ ▲어반 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트와이스 ‘치어 업’ ▲산이(San E)·레이나 ‘달고나’ 순으로 차지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