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풀뿌리공동체 활성화 박차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5-02 11:53 KRD7
#담양군

최근 ‘공동체 활성화 추진위원회’ 발족···풀뿌리공동체 활성화 위한 정책방향 및 중간지원센터 설립 모색

NSP통신-담양군이 최근 개최한 공동체 활성화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 (담양군)
담양군이 최근 개최한 ‘공동체 활성화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은 지난 달 2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풀뿌리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담양군 공동체 활성화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공동체사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주민, 의회, 관련 부서장 및 민간 부문 현장 활동가를 망라하는 민관협치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 아래 위원 12명으로 이뤄졌다.

이번 회의는 위원들에 대한 소개, 공동체사업 현황 설명에 이어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및 위원들의 의견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위원들 간 자유발언을 통해 담양군 공동체사업의 현실, 현장행정의 중요성, 사업부서가 분리돼 컨트롤 타워 부재 등 자기반성의 발언을 시작으로 담양군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 참여 및 역량 제고의 필요성, 중간지원센터의 위상 및 역할 정립, 담양스러운 모델 발굴 및 공동체 간 네트워킹 방안 강구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담양군은 풀뿌리공동체 활성화는 주민과 민간 중심으로 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민관협치적인 추진위원회 구성에 의의가 있으며, 추진위에서 논의된 바를 중간지원센터 설립운영 등 향후 사업추진에 반영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