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경제청, 미국 투자유치 활동 전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04-20 14:18 KRD7
#광양경제청
NSP통신- (광양경제청)
(광양경제청)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경제청(청장 권오봉)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휴스턴과 필라델피아 지역에 대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기능성화학소재 및 첨단부품소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동시에 광양만권 내 국제학교 설립의향이 있는 유수한 미국학교를 실사방문 한다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의 금번 미국기업 투자유치활동은 KOTRA 달라스무역관, 휴스톤 한인회, 필라델피아산업개발공사, 외환은행 뉴욕지점 등 현지 경제단체의 협력으로 광양만권 산업인프라 홍보에 역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광양경제청)
(광양경제청)

특히 세풍산업단지의 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및 외국인전용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해 유망기업 방문을 통한 맞춤형 투자유치 상담과 잠재투자기업 초청간담회와 함께 추진한다.

G03-9894841702

또 지난해 말 한‧중 FTA 타결로 미국 기업들이 GFEZ를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한다.

금번 투자유치활동에서 광양경제청은 미국 화학 및 첨단부품소재기업들로 밀집해 있는 텍사스 휴스턴을 방문해 기업 방문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중 수소수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V3 Waters International사와는 2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어 광양만권 내 글로벌 정주여건의 핵심사업인 국제학교 설립과 관련,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우수 사립학교의 시설을 견학하고 학교 경영진과 투자간담회를 개최한다.

한편 필라델피아 시와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구축 운영 중인 필라델피아산업개발공사(PIDC)를 방문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환경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