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북구, “프로야구 관람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4-05 11:34 KRD7
#광주 북구 #기아 챔피언스필드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홈경기 시 경기장 주변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실시···대중교통 이용 성숙한 야구 관람문화 조성 캠페인 병행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2016 프로야구시즌 개막을 맞아 야구장 주변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민불편 최소화에 나선다.

북구는 올해 프로야구시즌 개막에 따라 인근 거주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홈경기 개최시 경기장 주변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매년 야구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경기장 주변 대로변 이중·삼중 불법 주차로 인해 인근 아파트 진입을 방해할 뿐 아니라 퇴근시간 교통정체로 만만치 않은 사회적 비용도 유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 역시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72경기가 예정돼있고 , 야구에 대한 지역민 관심 고조와 우승에 대한 열망으로 관람객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따라 북구는 5일~7일 열리는 홈 LG 3연전을 시작으로 대중교통 및 자전거를 이용한 야구장 방문 권장 캠페인을 실시하는 한편 천변우로 이중·삼중 주·정차를 포함한 경기장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과태료부과, 견인조치 등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불가피하게 자가용을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경기장 내 무료주차장 및 경기장과 일신방직 중간에 위치한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야구장 주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의식전환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고유가 시대를 극복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성숙된 야구관람 문화에 지역민들의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