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기업형 핀테크 플랫폼 공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3-17 09:38 KRD7
#우리은행 #핀테크플랫폼 #업무협약 #중소기업금융지원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17일 서울 중구 포스코대우 서울본사에서 이광구 은행장과 포스코대우 김영상 대표이사, 코스콤 정연대 대표이사, 스타뱅크 조문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핀테크 플랫폼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4개 회사는 공동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연내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특화된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인 공급망금융을 개발한다.

기존에는 국내 핀테크 사업이 간편결제 및 소액대출 등 개인간 P2P금융을 중심으로 개발돼 왔으나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금융을 개발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금융 인프라, 코스콤 및 스타뱅크의 금융 IT기술,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합쳐 새로운 기업형 핀테크 플랫폼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며 “핀테크를 활용한 새로운 B2B자금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우리은행에는 신규 수익원이 될 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