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6-03-08 17:34 KRD7
#고흥군
NSP통신- (고흥군)
(고흥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고흥군은 지난 7일 전라남도 미래 전략산업 육성 기관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업무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고흥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임직원들과 관내 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두 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농어업 산업 활성화, 농수산 벤처창업·육성, 문화관광지 육성 및 융복합 콘텐츠 개발, 문화산업 활성화 등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군은 현재 문화창조 융복합 콘텐츠 조성사업과 농수산 제품 품질 고도화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콘텐츠의 상용화, 관광상품 컨설팅, 지역 우수상품 판로 개척 등 실질적인 성과 극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농수산 벤처창업 및 지원, 친환경 웰빙관광지 육성,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특화전략산업에 고흥군이 보유한 문화자원을 활용해 창조경제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문화상품 개발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인적·조직적 네트워크 구성, 문화예술 진흥 및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박병종 군수는 “단순한 업무협약에 머물지 않고 두 기관과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인 미래 전략산업 육성, 선도 기업 유치, 지역기업의 성장 지원, 문화상품·콘텐츠 개발 및 시장 진출을 통한 융합형 지역산업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영준 센터장은 “문화창조 융복합 콘텐츠 개발과 지역산업 진흥에 집중하겠다는 차별화 전략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센터와 지방자치단체, 지역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창렬 원장은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을 접목한 협력 사업 공동 발굴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진흥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여수에서 개관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최고의 친환경 농수산 기반을 보유한 전남의 강점과 국공립 농수산 연구기관, 대학·출연기관의 첨단기술을 농업에 접목해 새로운 농수산 벤처 창업을 지원하는 전국의 거점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남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 지역 문화자원 활용 콘텐츠 개발, 정보문화산업 인프라 구축과 인력양성 및 산업클러스터 조성, 정보문화콘텐츠 기업 육성 및 투자유치 등을 위해 2008년에 문을 연 전라남도 출연 재단법인이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