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20대 총선

강은미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24일 철도노조 호남본부 격려 방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2-24 16:33 KRD7
#광주 서구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선거 #강은미 정의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NSP통신-강은미 정의당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사진 오른쪽)가 24일 광주 송정역 광장에서 천막농성을 하고 있는 철도노조 호남본부를 찾아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강은미 광주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강은미 정의당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사진 오른쪽)가 24일 광주 송정역 광장에서 천막농성을 하고 있는 철도노조 호남본부를 찾아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강은미 광주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은미 정의당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가 24일 공식 출마선언 이후 첫 행선지로 광주송정역 광장에서 고속열차 외주화를(철도 민영화) 반대하며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는 철도노조 호남본부를 찾아 격려했다.

강 예비후보는 농성 중인 노동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철도노조의 고속열차 외주화 반대를 지지한다”며 노동운동가 출신답게 “노동조합이 노동자성을 잃어버리지 말고 밝고 투명한 노동조합문화를 만들 때 조합원의 권리를 쟁취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어 광주송정역을 오가는 시민들 속에서 철도 민영화 폐기를 요구하는 피켓시위를 한 시간 여 동안 진행했다.

G03-9894841702

한편 강 예비후보는 이에 앞서 가진 출마선언 기자회견에서 일개 재벌의 이익 만을 위한 민영화가 아닌, 안전한 대한민국,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방침임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