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 핀테크형 간편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2-23 09:12 KRD7
#KEB하나은행 #간편 해외송금서비스 #1Q 트랜스퍼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EB하나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해외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간편 해외송금서비스인 ‘1Q 트랜스퍼(Transf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Q 트랜스퍼는 송금 수취인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다음 제휴를 맺은 전당포에서도 송금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다.

기존에도 핸드폰으로 해외송금을 보내는 것은 가능했으나 수취인의 핸드폰번호만으로 해외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국내 최초다.

G03-9894841702

휴대폰의 1Q 트랜스퍼앱을 통해 휴일이나 은행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내내 송금을 보낼 수 있고 수취인은 송금 후 5분 이내에 필리핀 현지은행 이나 2000여개의 전당포 중 본인이 받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가 휴일이나 은행 영업시간이 아닌 경우 송금 신청만 가능했으나, 1Q 트랜스퍼는 은행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원하는 시간에 실제로 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추가 수수료 없이 송금시 확정된 금액 전액을 받을 수 있으며 전신료도 없는 등 해외송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를 1만원 내외로 정해 기존 송금서비스 대비 비용을 3분의1 수준으로 줄였다.

한 번에 송금할 수 있는 금액도 최대 미화 기준 1만달러 이하로 타행의 모바일 해외송금 대비 훨씬 많은 금액을 송금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개인으로 증여성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외국인근로자 급여송금이다.

이번 1Q 트랜스퍼는 필리핀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출시했고 향후 호주, 인도네시아, 중국, 캐나다 등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 진출 국가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