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 자회사 방문 현장경영간담회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2-17 12:00 KRD7
#NH농협금융 #김용환회장 #현장경영간담회 #자회사 방문
NSP통신-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사진제공=NH농협금융)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사진제공=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목표이익 9200억원 달성을 위해 현장경영간담회를 실시한다.

김용환 회장은 자회사별 조기 사업추진현황을 중점 점검하기 위해 지난 16일 NH-CA자산운용을 시작으로 22일 NH투자증권까지 7개 전 자회사를 방문해 경영현안을 논의하고 목표이익 달성을 위한 당부사항을 자회사 임직원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경기 불확실, 금융산업 경쟁 심화 등으로 대내외 경영여건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 연초부터 손익관리에 집중하고 자회사 손익 이슈에 대해 지주사와 자회사가 함께 고민해 해결방안을 찾는 등 농협금융 경영관리 협의체로서 현장경영간담회의 역할을 강화하는 비상경영체제에 시동을 걸었다.

G03-9894841702

김용환 회장은 16일 첫번째 열린 NH-CA자산운용 현장경영간담회에서 보고 위주의 기존 간담회와는 달리 임원 및 실무자들과 두 시간 동안 영업현장 현안에 대해 집중적이고 열띤 토의를 했으며 글로벌펀드와 비과세펀드 관련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주와 자회사간 실무협의체 구성을 주문하기도 했다.

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현장경영간담회에서는 조기 사업추진 대책뿐만 아니라 김용환 회장이 올해 중점 추진해야할 사항으로 강조한 사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 사업기반 확충을 통한 미래 성장기반 구축 등 경영전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