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경제청, 여수 ‘화양지구’ 투자가치 한눈에 본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02-03 10:07 KRD7
#광양경제청
NSP통신-화양전망대 (광양경제청)
화양전망대 (광양경제청)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여수 화양지구내에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감상 할 수 있는 ‘고봉산 전망대’를 설치해 투자의향자에 대한 설명장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디오션골프장(18홀)과 350실 규모의 콘도 등이 개발되고 있는 여수 화양의 중심부에 위치한 고봉산(해발 364m)은 화양복합관광단지 전역과 작은 섬 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그림같은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장소다.

이번에 완공된 ‘고봉산 전망대’에는 화양 개발계획 등을 담은 각종 현황판과 사도·낭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겸 벤치 등 편의 시설도 일부 갖추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전망대 앞쪽으로는 남해바다를, 뒤편으로는 비단을 흔드는 듯 청정해역 가막만을, 바로 아래에는 육지와 바다가 만나는 일망무제의 해안선 비경을 만끽할 수 있어 이곳을 찾는 투자자들이 화양지구의 가치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다도해 보석, 여수 화양지구’를 남해안 관광클러스터의 미래중심지로 조성하고자 일상해양산업 직접개발(골프장, 콘도, 5성급 호텔) 부지를 제외한 잔여면적 858만㎡에 대해 지난해 10월 5일부터 올 4월 5일까지 신규 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국제공모를 추진중에 있다.

여수 화양지구는 따뜻한 기온과 수려한 전망으로 관광단지로서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현재 공사 진행중인 11개 연륙연도교, 국지도 22호선(여수 소라~화양)과 국도 77호선(고흥 적금~화양)이 완공되면 접근성도 대폭 개선되게 된다.

권오봉 광양경제청장은 “이번에 설치된 고봉산 전망대를 화양지구의 성장가능성과 투자가치에 대한 홍보 장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국내 및 중화권 자본의 투자가 반드시 실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