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 13일 정치적 입장 표명 예정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6-01-12 14:43 KRD7
#장병완

남구 그린벨트 해제 및 도시첨단산업단지 유치 의정보고대회

NSP통신-장병완 의원
장병완 의원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이 오는 13일 오후 3시 광주대 호심관에서 정치적 상황에 대한 입장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장병완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대회를 개최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보고도 가질 예정이다.

장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대회에서 최근 최종 결정된 남구 대촌 일대 15만평 규모의 그린벨트 해제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치 보고 등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보고한다.

G03-9894841702

특히 장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대회를 통해 최근 급변하고 있는 정치적 상황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획예산처장관 출신으로 국회 대표적 ‘예산통’으로 통하는 장 의원은 30여년의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 축적된 풍부한 노하우와 넓은 인적 자산을 통해 지난 4년간 남구 뿐 아니라 광주·전남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정상적 개관이 불투명했던 아시아문화전당 사업을 비롯해 지역차별의 상징인 광주-완도 고속도로, 하계 U대회 성공적 개최 등 이 지역의 주요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는데 장 의원의 역할이 컸다는 것이 이 지역 예산 관련 담당자들의 전언이다.

또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자동차 100만대 사업’,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 등은 예산당국에서 마지막까지 반대하던 사업이었지만 장 의원의 지속적인 설득과 논리로 추진이 가능했다.

아울러 광주의 미래 성장 동력인 송암동 첨단영상산업단지조성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1,013억원의 국비확보, 대촌동 15만평 규모의 그린벨트 해제 및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을 성공적으로 주도했다.

한편 12일까지 남구 16개동에 대한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마친 장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대회를 통해 거취를 밝힐 계획으로, 향후 지역 정치지형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