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노틸러스효성, 신한은행에 셀프 뱅킹 솔루션 제공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1-05 09:24 KRD7
#효성(004800) #노틸러스효성 #신한은행 #셀프 뱅킹 솔루션 #디지털 키오스크
NSP통신-셀프 뱅킹 솔루션 이용 프로세스
셀프 뱅킹 솔루션 이용 프로세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효성의 금융IT 전문 계열사인 노틸러스효성이 신한은행이 최근 서비스를 개시한 ‘디지털 키오스크(무인 스마트 점포)’에 셀프 뱅킹 솔루션을 적용하면서 본격적인 스마트 뱅킹 시대를 열었다.

노틸러스효성의 셀프 뱅킹 솔루션이 적용된 디지털 키오스크는 개발 초기부터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는 별도의 창구직원이 없는 무인 스마트 점포로, 신규 계좌개설을 비롯해 통장이나 각종 카드·증명서 발급 등 기존 은행창구에서 처리하는 업무의 90%에 해당하는 총 107가지 거래가 가능하다.

G03-9894841702

셀프 뱅킹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화상상담 솔루션으로 은행의 전문 직원들과 상담, 계좌개설, 카드발급 등 은행업무를 볼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적용된 정맥 인식 기술이 적용된 손바닥 인증 방식을 통해 한층 안전하게 실명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무인으로 운영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존의 은행 영업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

조현준 정보통신PG장(사장)은 “지난 35년간 핀테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온 노틸러스효성은 금융자동화기기와 UI/UX 등 스마트뱅킹 관련 토털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며 “그간 쌓아온 핵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셀프 뱅킹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넘버원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