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방송인 김구라가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2015 MBC 방송연예대상’(MC 김성주 김구라 한채아)에서 김구라가 ‘무한도전’ MC 유재석을 제치고 생애 첫 대상을 수상했다.
김구라는 소감에서 “예능하는 사람들이 제작진, 출연진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무한도전'을 국민 예능이라고 하는데 매주 많은 언론과 시청자의 관심을 받으며 중압감을 긍정적으로 승화시키고 10년을 한다는 사실은 선거로 말하면 매주 유권자의 선택을 받는 것이다. 멤버들 모두 대단하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을 헐뜯는 얘기를 종종했지만 유재석에게 같은 예능인으로서 경외감을 느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너무나 행복하고 기쁘고 잊을 수 없는 순간인데 역설적으로 이 수상에 큰 의미를 두지 않겠다. 이 상이 방송 생활을 규정 짓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전히 적지 않은 분들이 내가 예능하는 방식에 대해서 동의를 하지 않고,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 또 과거에 했던 잘못들은 평생 사죄하고 반성해야 할 부분이다. 방송계 문제적 인물이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자업자득이 아니라 진짜 여러 분들의 덕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이다. 시청자 분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방송 및 프로그램 관계자와 스태프, 소속사 식구들, 팬클럽, 고인이 된 부친과 어머니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일일이 전하면서 “그 동안 삶이 힘들다는 이유로 나와 함께 하는 스태프들의 이름을 전혀 모르고 건성건성 지나쳤는데 올해는 방송스태프들의 이름을 모두 외우는 방송덕후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김구라는 올 한해 MBC 예능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부터 ‘세바퀴’, 화제의 ‘일밤 - 복면가왕’과 ‘마이리틀텔레비전’, ‘능력자들’, ‘나의 머니 파트너 - 옆집의 CEO들’ 까지 6개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해왔다.
한편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은 15만 여 시청자가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67%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인 ‘무한도전’(연출 김태호 조욱형 박창훈 오미경)에게 돌아갔다. 특히 10주년을 맞이한 ‘무한도전’은 그 동안 높은 시청률로 국민예능프로그램 자리에 올라 MBC 예능 발전에 기여해 이날 ‘공로상’도 수상해 의의를 더했다.
다음은 2015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김구라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남자 -김영철 · 하하 / 여자 - 김소연 · 한채아
▲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 김성주
▲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남자 - 김동완 · 정겨운 / 여자 - 김현숙 · 황석정
▲ 뮤직토크쇼 부문 우수상 : 남자 - 김연우 · 황제성 / 여자 - 임지연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 전현무
▲ 라디오부문 우수상 : 이진우 · 종현(샤이니)
▲ 버라이어티부문 신인상 : 남자 - 슬리피(언터쳐블) · 육성재(비투비) / 여자 - 서유리 · 엠버(에프엑스)
▲ 뮤직토크쇼부문 신인상 : 남자 - 김형석 / 여자 - 박나래
▲ 라디오부문 신인상 : 서경석 · 신봉선
▲ 버라이어티부문 인기상 : 강예원 · 오민석 · 임원희 · 전현무
▲ 뮤직토크쇼부문 인기상 : 민호(샤이니)
▲ 가수 부문 인기상 : 엑소(EXO)
▲ 베스트커플상 : ‘우리결혼했어요’ 육성재 · 조이(레드벨벳)
▲ 올해의 뉴스타상 : 곽시양 · 초이(AOA) · 조이
▲ 특별상 : 김영만 · 신봉선 · 전미라
▲ 공로상 : ‘무한도전’
▲ 우정상= 김용건
▲ 팀워크상 : ‘진짜 사나이 - 여군특집3기’
▲ 작가상 : ‘무한도전’ 이언주 · ‘복면가왕’ 박원우
▲ PD상 : ‘라디오스타’ 김구라 · 김국진 · 윤종신 · 규현(슈퍼주니어)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 : 장형운
▲시사교양 특별상 : 차새미 · 김한석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 이병관
▲라디오 공로상 : 서천석
▲라디오 특별상 : 배순탁 · 신수임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