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아이오닉’차명 확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12-07 17:18 KRD7
#현대차(005380) #미래 모빌리티 #아이오닉 IONIQ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NSP통신-아이오닉 로고
아이오닉 로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2016년 새롭게 선보일 친환경 전용 차량의 명칭을 ‘아이오닉(IONIQ)’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오닉’ 차명은 지난 2012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인 ‘i-oniq’의 이름을 계승했다.

더불어 전기적 힘으로 결합과 분리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이온(ION)’의 특징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나타내는 ‘유니크(Unique)’의 의미가 더해졌다.

G03-9894841702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차를 만들어, 미래 모빌리티의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비전도 담겼다.

함께 공개한 아이오닉 로고에는 ‘아이오닉 블루’ 컬러가 적용됐으며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한 혁신’,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한다.

특히 마지막 알파벳 Q의 독특한 모습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움을 시작하는 ‘도약(Breakthrough moment)’의 의미를 담아 형상화했다.

NSP통신-아이오닉 이미지
아이오닉 이미지

한편 아이오닉은 현대차의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처음 적용된 차량으로 전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EV) 등 높은 연료 효율을 자랑하는 ‘3가지 파워트레인’ 모델로 모두 출시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