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카드, JBC와 모바일 결제 인프라 확대 MOU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2-07 09:57 KRD7
#하나카드 #JBC #모바일 결제 #MOU
NSP통신-3일 JCB 인터네셔널 본사(일본 도쿄 아오야마)에서 JCB 이마다 키미히사 부사장(좌측),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카드)
3일 JCB 인터네셔널 본사(일본 도쿄 아오야마)에서 JCB 이마다 키미히사 부사장(좌측),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카드(대표 정해붕)는 지난 3일 오후 일본 도쿄 아오야마 소재 JCB 인터네셔널 본사에서 하나카드와 JCB간 ‘모바일 결제 인프라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과 이마다 키미히사(Imada Kimihisa) JCB 인터네셔널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함께 공유하고, 개발된 모바일 결제서비스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HCE(Host Card Emulation) 방식의 모바일 결제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한 JCB의 ‘제이스피디’(J.Speedy) 기반 HCE 및 해외발행 비접촉카드 제이 스피디 사용이 가능한 국내가맹점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해당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각종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확대에 양사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하나카드가 가진 모바일카드 등 비접촉 결제 관련 노하우와 JCB의 글로벌 인프라 및 결제 솔루션을 잘 접목해 활용한다면 비접촉 결제서비스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