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에 수요자 ‘북적’

NSP통신, 이동훈 기자, 2009-05-11 16:59 KRD1
#경의선 #복선전철 #스피드뱅크 #삼성물산 #신동아건설

(DIP통신) 이동훈 기자 = 오는 7월 1일 경의선 복선전철 성산-문산 구간(40.6㎞)이 개통식과 함께 운행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경기 서북부 지역의 취약점으로 꼽히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도세 감면 조치가 더해져 더불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G03-9894841702

실제로 일산 덕이지구에 분양중인 ‘신동아 하이파크시티’는 1개월간 700여 가구가 거래돼 지역적 인기를 반영했다.

지난달 청약접수를 실시한 파주신도시 ‘한양 수자인’ 아파트도 1개 주택형을 제외한 전 물량이 순위 내 청약 마감되는 등 높은 청약 열기를 보이고 있다.

이번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파주 문산에서 서울 성산까지의 이동시간은 40분대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대곡역(3호선)과 성산역(6호선)에서 환승이 가능하고, 배차시간도 출·퇴근시 12분, 평상시 15분 정도로 줄어들어 이용이 편리해진다.

또 2016년 말 개통을 목표로 둔 대심도 철도 일산-동탄 간 노선도 확정 발표됨에 따라 교통 여건은 앞으로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서북부 지역의 호재는 이 뿐만이 아니다. 초고층 주상복합 타운으로 변모하는 고양시 탄현동을 비롯해 일산 장항동 일대에 대규모 정보산업단지와 주거, 상업, 문화 시설을 갖춘 지식기반 정보단지(Bromex Dream Field)가 추진될 계획으로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

추천 미분양 매물로는 먼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삼성물산의 ‘원당주공2단지’ 재건축 아파트다.

분양시기는 올 하반기로, 총 1651가구 중 110가구가 일반분양에 들어간다.

3호선 원당역을 이용할 수 있고, 주변 교육시설로는 성사초등학교, 성사고등학교가 있다.

신동아건설은 경기도 일산구 덕이지구에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파밀리에’를 분양 중이다.

A2·A3·A4 블록을 합하면 총 3316가구 대단지로 단지 내에 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춰진다.

사업지인 덕이지구는 일산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지하철 3호선 대화역과 경의선 탄현역이 가깝고, 자유로 이산포IC와도 바로 연결돼 서울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주변에는 호수공원, 이마트, 하이마트, 일산 서구청 등 편의 및 행정시설이 위치해 있다.

중흥건설은 행신2차 ‘중흥S-클래스 타운하우스’를 분양 중에 있다.

‘중흥S-클래스’는 지하2층에서 지상4층 109㎡, 110㎡로 구성되어 있다.

경의선 복선전철 행신역과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제2자유로 강매IC(2011년 개통 예정)와 인접해 있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은 무이자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건설은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지구에서 ‘자이’를 분양 중이다.

고양 식사지구는 민간 도시개발 대단지로 123만㎡ 규모에 총 1만여 가구가 들어선다.

스피드뱅크 김은경 팀장은 “교통여건의 개선으로 강남으로 접근이 용이해져 삶의 질 향상 뿐 아니라 지역적인 가격 상승도 기대된다”며 “하지만 많은 물량이 쏟아지는 만큼 여건에 맞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DIP통신, leed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