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명창환 순천시 부시장, 시 공무원 대상 출근길 사감운동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5-11-10 16:51 KRD7
#순천시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지난 9일 순천시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 운동(이하 사감운동)의 확산과 범시민운동으로의 정착을 위해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사감운동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감운동이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운동의 줄임말로 마음의 정원까지 가꾸는 순천형 힐링허그 운동이다.

시는 시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사감운동의 확산을 위해 각종 행사나 초등학교 순회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감운동을 추진해 왔으나 아직까지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스며들지 못하고 있다는 평이 있었다.

G03-9894841702

이에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사감운동을 전개하고 시민들에게 확산시켜 나가자는 의미에서 11월에 매주 월요일 국별로 출근길 사감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순천부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복지국 직원 100여명과 함께 출근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감운동을 전개했다.

아직은 포옹이란 문화가 정착되지 않는 점을 고려해 직원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캐릭터 탈 인형을 쓰고 쿠키 속에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메모가 들어 있는 포춘 쿠키를 나눠주는 등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사감운동은 진행됐다.

명창환 부시장은 “출근길 직원들을 대면하고 사감운동을 하니 하는 사람도 기분이 좋고 상대방도 기분이 좋아 사감운동의 효과를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됐다며 이처럼 공무원들부터 앞장서 사감운동을 하다보면 시민들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는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감운동에 참여한 시청직원은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뜻하지 않게 동료직원들과 사감운동을 하니 기분이 좋고 이 느낌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먼저 가정에서부터 가족들과 꼭 실천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