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곡성명품농업대 교육생 대상 친환경자연농업 현장교육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0-05 17:16 KRD7
#곡성군 #곡성명품농업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충북산림환경연구소, 안의미곡처리장 등 방문

NSP통신-곡성군이 제5기 곡성명품농업대학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자연농업 현장교육. (곡성군)
곡성군이 제5기 곡성명품농업대학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자연농업 현장교육.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최근 제5기 곡성명품농업대학 교육생을 대상으로 괴산, 청주, 함양 일원을 순회하며 친환경자연농업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생 일동은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충북산림환경연구소, 안의미곡처리장을 견학하며 친환경농업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생태적 삶-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현장에서 유기농이라는 테마와 전세계적 웰빙 트랜드를 면밀히 검토·분석하는 등 곡성군 친환경농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G03-9894841702

또 교육생들은 유기농 주제관, 동물 복지관, 유기농 미래관을 돌아보며 유기농 이해의 폭을 넓혔다.

교육을 마친 신인수 명품대회장은 “1박2일 동안 친환경자연농업에 대해 더욱 심도 깊은 탐구를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친환경은 농약과 화학 비료, 유전자 변형 식품으로부터 우리 건강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먹거리를 생산하는 것으로 생명을 살리는 지름길임을 다시금 깨달았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곡성명품농업대학은 지난 3월 개강해 오는 11월까지 23회 운영할 계획으로, 지난 해까지 205명의 농업전문경영인을 배출한 성과를 기반으로 농산물 생산에서 가공, 6차 산업화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