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시,내년부터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만 유기질 비료 지원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5-08-28 18:26 KRD7
#익산시 #농업경영체등록

9월까지는 농업경영체 등록 및 변경을 완료해야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내년부터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시스템에 등록된 농지에 한해 유기질비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유기질비료 지원은 올해까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가 신청한 농지에 대해서는 모두 지원을 했으나 내년부터는 실제 경작하는 농지라도 농업경영체 등록시스템에 해당 농지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유기질비료를 공급받을 수 없게 된다.

내년에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업 신청기간이 10월 중인 점을 고려해 오는 9월까지는 농업경영체 등록 및 변경을 완료해야 한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2017년부터는 3년에 한번 신청 받아 공급하는 토양개량제 역시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에만 지원될 예정으로 내년 초 사업 신청 시 정확한 정보가 등록돼 있지 않으면 향후 3년간 공급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

이번 조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각종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과 농가·지역별 맞춤형 농정구현을 위해 친환경농자재 지원 사업 지침을 개정한 데 따른 것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재확인하고 미등록 농지가 있으면 9월까지는 농업경영체 정보에 꼭 등록할 것”을 당부했다.

농업경영체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관할지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또는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