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이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유통된다.
벅스 측에 따르면 오는 22일 MBC 예능 ‘무한도전’의 ‘2015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이하 ‘무도 가요제’) 참가 6팀의 노래를 본 방송 직후 음원으로 모두 공개한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고음질 감상을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무손실음원(FLAC : Free Lossless Audio Codec)도 선보인다
이번 가요제는 무도 멤버 외에 지드래곤(GD), 태양(TAEYANG), 아이유(IU), 자이언티(Zion.T), 윤상, 박진영, 혁오 등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방송을 통해 공개될 곡들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벅스는 ‘무도 가요제’ 음원 공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해 진행한다.
오는 9월 6일까지 벅스에서 FLAC 혹은 MP3 파일로 가요제 음원을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 추첨을 통해 고음질 플레이어 및 고급헤드폰, 무한상사 피규어 세트, 머그컵 세트, 벽시계, 에코백 등 다양한 무도 상품을 증정한다.
또 ‘무도 가요제’의 무편집 독점 영상, 방송영상, 가요제 현장사진도 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재 9월 7일 벅스 주간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할 팀을 맞춘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 맥북, FOCAL 헤드폰, 소니 스피커, 무한도전 상품 등을 제공하는 ‘가요제 최고의 팀 선정’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한편 벅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07년부터 2013년까지 역대 무한도전 가요제 전체 음원을 분석한 ‘데이터로 살펴본 히트곡 순위’를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