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렉서스, 공중에 뜨는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8-06 09:25 KRD7 R0
#렉서스 #공중에 뜨는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 #AMAZING IN MOTION

끊임없는 도전으로 ‘움직임의 경이로움’ 표현

NSP통신-렉서스 호버보드와 GS F
fullscreen
렉서스 호버보드와 GS F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렉서스가 5일 렉서스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의 4번째 프로젝트인 슬라이드(Slide)를 공개했다.

메인 테마는 티저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공중을 나는 스케이트보드, 렉서스 호버보드’로 AMAZING IN MOTION은 2013년 5월부터 렉서스가 전 세계 공통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전개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으로 렉서스의 상상력, 탁월한 디자인, 혁신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NSP통신
fullscreen
NSP통신-렉서스 호버보드
fullscreen
렉서스 호버보드

이번 슬라이드 프로젝트에 등장한 렉서스 호버보드(Hoverboard)는 말 그대로 ‘공중에 뜨는 스케이트보드’로 지난 6월부터 렉서스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티저 영상으로 선보이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렉서스 호버보드 프로젝트는 18 개월 전, 자기 부상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IFW Dresden 및 evico GmbH1의 과학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작됐다.

G03-9894841702

호버보드의 테스트 라이더를 맡은, 프로 스케이트보더 로스 맥거랜(Ross McGouran)에 의해, 독일 드레스덴에서 대규모 테스트가 거듭돼 호버보드의 한계에 도전했다.

호버보드의 테스트 라이더인 로스 맥거랜은 “20년간 스케이트보드를 탔지만, 마찰이 없는 상태에서 호버 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특히 자세나 밸런스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기술을 습득해야 했다”며 “모든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NSP통신-렉서스 호버보드
fullscreen
렉서스 호버보드

한편 렉서스 호버보드 구동의 핵심은 2개의 저온유지 장치로 이 장치 안의 초전도체가 액체 질소에 의해 -197도로 냉각돼 영구자석 레일 위에 놓여짐으로 부상하게 된다.

NSP통신-렉서스 호버파크
fullscreen
렉서스 호버파크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