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주민협의회 출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8-04 16:14 KRD7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구시청 일원 이해 관계인으로 구성.….조성사업 추진 탄력

NSP통신-4일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주민협의회 출범식. (광주 동구)
4일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주민협의회 출범식.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는 관람객들이 남도 음식 뿐 아니라 다양한 아시아 음식을 맛보고 체험하게 될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이 주민협의회 출범으로 탄력을 받게 됐다.

4일 오후 구시청 사거리 인근 주민협의회 사무실에서는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의 실질적 이해당사자인 구시청 일원 상가 건축·영업주와 동구 부구청장, 동구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주민협의회 출범식이 개최됐다.

주민협의회는 지난 달 22일 임시총회에서 오렌지타운 건축주인 이범식 씨를 회장으로 선출했으며 모두 18명의 회원으로 꾸려졌다.

G03-9894841702

주민협의회는 향후 이해당사자들의 이견과 갈등을 조정하고 호객행위 근절, 가로환경 및 간판 정비 등 모든 상가들이 의식개혁 운동에 참여토록 독려하고 성공적 음식문화지구 조성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임영일 동구 부구청장은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가장 큰 역할을 할 주민협의회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명실상부한 음식테마관광지구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