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더걸스, 신곡 ‘아이 필 유’ 뮤비 티저 영상 속 ‘레트로 밴드 변신’ 눈길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5-07-30 02:45 KRD7
#JYP Ent.(035900) #원더걸스 #아이 필 유 #I Feel You #리부트

정규 3집 ‘리부트(REBOOT)타이틀 곡 ‘아이 필 유’(I Feel You), 박진영 작사·작곡…1980년대 담은 ‘프리스타일'

NSP통신- (원더걸스 신곡 I Feel You M/V 티저 영상 캡처)
(원더걸스 신곡 ‘I Feel You’ M/V 티저 영상 캡처)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원더걸스의 컴백 신곡 ‘아이 필 유(I feel You)’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0일 0시 JYP 공식 유튜브 및 SNS 계정을 통해 다음 달 3일 발표되는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타이틀 곡 ‘아이 필 유’의 뮤비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1980년대 잡지 속에서 막 튀어 나온듯한 핀업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선미의 등장으로 시작됐다. 이어 레트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한 멤버들은 부풀린 헤어스타일과 과감한 바디슈트 등의 스타일로 모습을 드러내 컴백 무대에서의 새로운 변신을 예고 했다.

G03-9894841702

특히 레트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세련됨을 잃지 않는 퍼포먼스와 스타일링은 본편 뮤비를 기대하게 했다. 또한 신곡 음원 및 무대에서 선보일 이들의 콘셉트에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타이틀 곡 ‘아이 필 유’는 JYP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1980년대 초 뉴욕의 라틴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프리스타일(freestyle)의 음악이다.

프리스타일은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이 결합된 음악적 한 장르로 1987년부터 메인 스트림 시장을 강타하면서 엑스포제(Expose), 커버걸즈(Cover girls), 제트(The Jets) 등의 아티스트들을 필두로 빌보드 차트를 점령하며 대세를 이뤘으나 1990년대 들어서면서 뉴 잭 스윙(New Jack Swing)과 하우스(House) 음악에 밀려 자취를 감췄다.

원더걸스는 ‘아이 필 유’를 통해 악기를 직접 연주하고, 동시에 춤을 선보이는 프리스타일의 음악을 재현해 보일 예정이다.

원더걸스의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타이틀 곡을 제외한 전 수록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80년대의 프리스타일, 레트로 팝(retro pop), 슬로우 잼(slow ja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그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센스있고 리듬감 있게 탄생시킴으로써 기대를 더해 준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8월 3일 정오 '리부트' 음원을 공개한 뒤 오후 8시 '쇼 케이스'를 열어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 날 쇼케이스 본 공연은 네이버V앱을 통해 생중계 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