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재가암 힐링교실 ‘호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7-24 16:50 KRD7
#담양군 #담양군보건소 #담양군 재가암 힐링교실

22~24일까지 전문교육과 숲길걷기·명상·체험 등 실시

NSP통신-담양군이 최근 실시한 재가암 힐링교실. (담양군)
담양군이 최근 실시한 재가암 힐링교실.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암으로 힘들어하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힐링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3일 간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보건소에 등록된 재가암 환자와 가족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가암 힐링교실’을 운영해 치유의 시간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교육과 함께 숲길걷기, 명상, 체험 등을 통해 암을 극복할 수 있는 의지를 심어줬을 뿐만 아니라 암환자들 서로 극복담을 나눔으로써 정서적 지지와 함께 심신 안정을 느낄 수 있었다.

G03-9894841702

또 한의사로부터 한의학을 통한 암치료 방안과 함께 최근 보편화되고 있는 자연치유를 통한 암극복 방안 및 사례 등을 설명하는 전문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숲길걷기와 명상, 운동, 웃음치료에 이어 가죽공예 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병마의 고통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군은 오는 11월에 2기를 모집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명희 소장은 “재가암 힐링교실을 통해 암환자와 가족들에게 정신적, 물리적으로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가암 환자는 물론 사회적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재가암 환자 관리는 물론 노인 난청 및 보청기 지원, 치매검진과 환자 관리, 재가 장애인에 대한 재활프로그램과 더불어 장애인 18가구에 편의시설을 설치해 주는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건강증진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