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화그룹, 여수사업장 4곳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5-07-22 09:48 KRD7
#한화케미칼여수공장 #한화에너지여수공장 #한화여수사업장 #한화화인케미칼
NSP통신- (한화케미칼)
(한화케미칼)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주재임원 김평득), 한화 여수사업장(사업장장 박종완), 한화에너지 여수공장(공장장 이경종), 한화 화인케미칼(공장장 김대용) 연합봉사대는 21일 법무부 법사랑 전남동부지역연합회(회장 김종욱)와 함께 장마철을 앞두고 다문화세대를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등은 이날 법무부 법사랑 전남동부지역연합회 광양지구의 추천을 받아 봉강면 저곡마을 다문화 가정을 찾아 낡은 집을 보수하고, 도배와 장판교체, 노후 된 전기시설을 수리하며 값진 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대가 찾은 다문화세대는 주거환경이 열악해 지난겨울, 추위를 나기위해 원룸을 얻어 어렵게 살았다는 안타까운 소식과 함께, 장마철을 앞두고 애를 태운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한화 임직원을 비롯해 30여 명의 봉사단이 집수리 및 도배, 장판 교체, 전기시설 보수 등을 지원했다.

G03-9894841702

한화가족의 ‘사랑의 집수리 활동’은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2년째를 맞고 있다.

한화 여수지역 봉사대는 광주지검 순천지청, 법무부 법사랑 전남동부지역연합회와 함께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소외계층 주민을 선정해 집수리를 해주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모두 20채를 지원했다.

한화가족은 이 같은 지원을 통해 자력으로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어려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며 서로 돕는 아름다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날 참석한 김종욱 법무부 법사랑 전남동부지역연합회 수석부회장은 “사회봉사는 특정 기업, 개인만의 것이 아니라 모든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봉사는 우리 인생에서의 아름다운 실천”이라고 말했다.

한화 화인케미칼 김대용 공장장도 “한화의 사회공헌 철학인"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하겠다”며 “지역내 여러 단체와 힘을 합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