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8월 16일까지 45일간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7-03 21:16 KRD7
#군산시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선유 스카이라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이 3일 개장식과 함께 다음달 16일까지 45일간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식에는 문동신 군산시장과 진희완 군산시의회 의장,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을 비롯해 군산시 각급 기관장, 도·시의원 및 단체장,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개장식은 대북공연 등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장선언, 친절실천 결의대회, 물가안정 협약체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G03-9894841702

또 새만금해넘이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타워높이 45m, 하강체험 길이 700m의 공중하강체험시설 ‘선유 스카이라인’ 준공식에 이어 시승행사가 진행됐다.

‘선유 스카이라인’은 바다를 가르는 공중하강체험시설로는 국내 최장의 시설물로서 7월 한달간 시범운영 후 8월부터 정식 운영한다.

NSP통신-새만금해넘이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타워높이 45m, 하강체험 길이 700m의 공중하강체험시설 선유 스카이라인을 관광객이 체험하고 있다.
새만금해넘이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타워높이 45m, 하강체험 길이 700m의 공중하강체험시설 ‘선유 스카이라인’을 관광객이 체험하고 있다.

‘신선이 노닐다간 섬’이라는 뜻으로 이름 붙여진 선유도 해수욕장은 천연 해안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곱디고운 백사장이 망주봉을 배경으로 널리 펼쳐져 있어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린다.

이밖에도 선유낙조와 삼도귀범 등 선유팔경이 유명하며, 바다낚시와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관광도 즐길 수 있는 4계절 체험관광지이다.

또한 섬과 섬을 연륙교로 연결한 장자교와 선유교 위에서 환상의 석양과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망주봉과 선유봉을 비롯한 등산코스(구불8길)와 하이킹 코스가 마련돼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꾸준한 시설점검 및 환경정비를 통해 관광객들이 다시찾을 수 있는 전국최고의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개장기간동안 경찰서, 해안경비안전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관광객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접수 처리하는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