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스마트OTP 서비스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6-03 10:39 KRD7
#KB국민은행 #스마트OTP #스마트폰 #전자금융거래 #KB스마트원카드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3일 국내 최초로 스마트OTP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OTP는 기존의 OTP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스마트폰에 스마트OTP카드를 접촉하면 OTP번호가 표시되지 않고 자동으로 입력돼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고, 전자금융사기에 의한 OTP번호 유출을 차단해 보안성이 강화된 편리한 카드형 보안매체다.

스마트OTP는 신용카드 크기 형태로 기존 일반OTP 대비 소지 편의성이 개선되고 배터리 없이 구동돼 반영구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특히 기존 보안카드 이용고객이 스마트OTP로 보안매체를 전환 발급한 경우 전자금융거래 보안성이 강화됨은 물론, ARS나 SMS를 통한 추가인증 절차도 생략되고 1일 1000만원 이상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해 전자금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다.

이용대상은 NFC(근거리통신)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소지 개인고객으로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NFC기능은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되며, 아이폰의 경우 NFC기능 제한이 해제되면 스마트OTP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스마트OTP는 현재 KB국민은행에서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금융결제원 OTP통합인증센터를 통해 서비스되므로 향후 타 기관에서 스마트OTP를 도입하면 KB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OTP로 해당 금융기관 이용도 가능해진다.

또한 스마트OTP가 탑재된 ‘KB스마트원카드’를 통해 향후 ‘공인인증서 안전저장서비스(HSM)’,‘본인확인 서비스’,‘지급결제 서비스’가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편리한 보안매체인 KB스마트원카드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B국민은행 거래고객은 안전한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함은 물론 새로운 금융편의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