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용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영농철 맞아 임직원들과 일손돕기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14 15:07 KRD7
#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 #영농철 일손돕기 #사회공헌
NSP통신-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강원 홍천 왕대추마을에서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강원 홍천 왕대추마을에서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임직원들은 14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강원도 홍천 동면 왕대추마을을 찾아 일손돕기로 구슬땀을 흘렸다.

취임 후 첫 대외행보를 농촌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한 김용환 회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모내기 및 브로콜리 순 따기 등 일손을 도왔다. 특히 기계 모내기와 구석구석 손길이 필요한 손 모내기를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했다.

김용환 회장은 오전 모내기 작업을 마치고 마을 어르신들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진 자리에서 “농촌 출신이지만 오랜만에 농부의 마음으로 돌아가 땀을 흘려보니 매우 뜻 깊었고, 농협금융의 뿌리가 농업·농촌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촌과 농업인들께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협동조합 수익센터로서의 임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농협금융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자회사별, 부서별 실정에 맞는 다양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농가 일손돕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