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 제품개발 교육' 실시

NSP통신, 김중연 기자, 2015-04-06 11:23 KRD7
#임실군 #농산물가공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이성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중연 기자 = 전북 임실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성구)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개발을 위해 “농업인 창업지원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6일 임실군에 따르면 4월 21일까지 주 2회에 걸쳐 11일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농식품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농산물 가공 전문 CEO을 양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창업에 대한 각종 인허가 절차, 위생관리, 신제품개발, 유통전략 등 농산물가공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은 물론 과일음료, 잼, 푸딩, 양갱 등 10여종의 제품 개발 실습교육을 병행해 실시된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석한 한 토마토농가는 “정성으로 키운 토마토에 임실치즈를 결합시켜 퓨전 토마토잼을 준비하면서 전문지식이 부족해 제품으로 출시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6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공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활용해 농업인들이 품질 높은 가공품을 생산하여 판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임실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과일음료 제조, 잼 및 분말제품 가공을 위해 진공잼농축기를 비롯한 30종 34대의 가공기계를 구비하고 있으며 작년 3월에 개소하여 현재까지 농산물가공 및 창업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중연 기자, nspj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